본문 바로가기

러닝화 추천 호카 로켓x2 후기 및 스펙

목차

    이번에 호카(HOKA)에서 나온 카본 레이싱화 호카 로켓 x2 러닝화 추천입니다. 호카 로켓 x2의 스펙, 부분 설명, 운영 그리고 러닝 후기 추천과 의견을 공유합니다. 호카 로켓 x2를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호카-로켓x2-썸네일-이미지
    러닝화 추천 호카 로켓x2 후기 및 스펙

     

    호카 로켓 x2 스펙

    브랜드 / 모델명 호카 로켓x2 
    용도 로드
    카테고리 카본 레이싱화 
    플레이트 / 플레이트 형태  카본 플레이트 / 포크형
    신체역학적 타입 중립 쿠션화
    스택의 높이 (앞) -쿠션의 높이 앞 31mm
    스택의 높이 (뒤) -쿠션의 높이 뒤 36mm
    오프셋 (쿠션의 앞, 뒤 차이)- 경사도 5mm
    미드솔 PROFLY X(프로플라이 엑스) PEBA 소재
    무게 236g (남성 280mm기준)
    가격 279,000 KRW

     

    호카-로켓x2-주요기능-이미지
    러닝화 추천 호카 로켓x2 주요기능

     

    호카 로켓 x2 부분 설명

    미드솔

    호카의 가장 큰 변화점이라면 미드솔 소재가 되겠습니다. 기존의 EVA소재의 미드솔에서 쫀쫀하고 푹신한 PEBA소재로 변화되었습니다. 드디어 호카가 EVA 미드솔 폼의 한계를 던지고 PEBA소재를 선택했습니다. 호카의 카본 레이싱화 라인업이었던 기존의 카본엑스와 로켓엑스에서 EVA폼은 프로 선수나 엘리트 선수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아쉬움이 있기도 하고 대회에서도 큰 성과를 내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미드솔 소재의 변화는 확실히 트렌드를 잡은 호카의 현명한 선택이라 생각이 듭니다.

     

    오픈형 카본 플레이트

    나이키의 베이퍼플라이 3과 같이 오픈형 카본 플레이트의 구조로 변화되었습니다. 역시 무게의 감량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호카로켓x2-제품-이미지
    호카로켓x2-제품-이미지

     

    힐카운터

    뒤축을 잡아주는 힐카운터는 없습니다. 카본 레이싱화의 특성상 대회나 기록위주의 설계로 인해 단단하게 잡아주는 힐카운터의 형태 보다 흐물흐물한 느낌의 힐카운터로 제작되었습니다. 역시 레이싱화답게 무게 감량이 기준이 되었습니다. 대신 힐슬립은 없어서 러닝을 할 때 벗겨지거나 이질감이나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인솔

    탈착이 가능했던 인솔에서 부착형 인솔을 채택하였습니다. 부착형 인솔은 대회나 기록을 위한 카본 레이싱화에 채택이 되고 있는데 이번 로켓 x2는 부착형 인솔입니다. 착용 시 나이키 알파플라이와 같이 중족부의 물집이 잡히거나 이질감을 느끼는 이슈는 없었습니다. 

     

    테크티컬 합성 메쉬 어퍼

    호카 러닝화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은 부분은 역시 갑피와 어퍼 부분입니다. 이번 로켓 x2의 어퍼는 양말이 훤히 비치는 구조입니다. 그만큼 통기성은 좋은 편입니다. 퀄리티의 마감 또한 매우 훌륭합니다.

     

     

    호카로켓x2-제품-이미지
    호카로켓x2-제품-이미지

     

    호카 로켓 x2 후기 및 운영

    호카 로켓 x2의 후기

    미드솔의 변화에서부터 카본 레이싱화의 전체적인 설계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기다렸던 호카 로켓 x2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나이키 베이퍼플라이 3과 선택지가 나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이키 베이퍼플라이 2와 비교한다면 호카 로켓 x2가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이즈는 나이키, 푸마처럼 발폭 좁은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레이싱화답게 호카 로켓 x2 사이즈는 다른 라인업에 비해 약간 좁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사이즈는 반사이즈 정도 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발력은 알파플라이 1과 비교해도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알파플라이 1이 최고의 반발력이라는 부분은 인정하지만 이번 로켓 x2의 반발력 또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0mm 가까운 멕시멈 쿠션의 카본 러닝화가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처음부터 난 빠르게 달리기 위해 태어났어라고 말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로켓 x2는 안정성 보다 대회용 또는 기록용으로 빠른 달리기 퍼포먼스용으로 추천합니다.

     

    로켓 x2 러닝 운영

    조깅 페이스부터 인터벌, 질주, LSD까지 테스트해 봤습니다. 발의 착지에서 부터 도약까지 빠른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빠르게 치고 나가는 재미가 있는 카본 러닝화입니다. 안정성은 그렇게 좋은 느낌은 아닙니다. 대회를 위한 러닝화, 기록을 위한 러닝화의 선택으로는 매우 알맞은 느낌입니다. 느린 달리기보다 빠른 달리기에 더 적합하며 힐풋 러너보다는 미드풋, 포어풋 러너에게 더 적합한 러닝화입니다.  

     

    호카 로켓 x2 추천 및 의견

    이번 호카 로켓 x2는 호카의 카본 러닝화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호카 카본 엑스, 로켓 엑스 1은 호카의 프로 선수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기도 하고 일반 쿠션화에 비해 큰 성과가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쿠션화 라인업에서나 트레일러닝화 또는 하이킹에서 호카는 단연 최고의 신발이었지만 로드 카본 레이싱화 카테고리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켓 x2의 기대감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지만 호카에서 사고 한번 제대로 친 거 같습니다. 호카에서도 참 맘에 드는 카본 레이싱화가 나온 거 같습니다. 현재 호카 코리아 가격 279,000원으로 비슷한 가격의 나이키 베이퍼플라이 3과 선택이 나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대회용이나 기록용으로 호카 로켓 x2 러닝화 추천합니다. 베이퍼플라이를 눈여겨보셨던 분들도 호카 로켓 x2를 경험해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나이키 알파플라이3 뭐가 달라졌을까? 알파1, 알파2, 알파3 스펙 비교 리뷰

     

    나이키 알파플라이3 뭐가 달라졌을까? 알파1, 알파2, 알파3 스펙 비교 리뷰

    지난 1월 4일 나이키 알파플라이 3 프로토 타입이 출시되었습니다. 알파플라이 3 뭐가 달라졌는지 많이 궁금하시죠? 알파 1, 알파 2, 알파 3 스펙을 비교하며 이번에 출시한 알파플라이 3의 변화된

    runningwikii.com

     

    입문용 러닝화 추천 '호카 본디8'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선물 워킹화

     

    입문용 러닝화 추천 '호카 본디8'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선물 워킹화

    호카의 최다판매량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모델, 맥시멈 쿠셔닝의 대명사 호카 본디 8 (Hoka Bondi8)입니다. 어버이날 선물이나 부모님 워킹화로 추천, 러닝 입문, 리커버리를 위한 러닝화 호카 본디 8

    runningwikii.com

     

    러닝화 추천 호카 마하 5 후기

     

    러닝화 추천 호카 마하5 후기

    호카 마크 4의 후속작 '호카 마하 5' 러닝화 추천 후기입니다. 현재 약 350km 거리를 달렸습니다. 호카의 데일리 러닝화 호카 마하 5의 스펙, 운영, 러너의 입장에서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안내 드립

    runningwikii.com

     

    가민 포러너 265 vs 255 비교 (Garmin Forerunner 265 vs 255)

     

    가민 포러너 265 vs 255 비교 (Garmin Forerunner 265 vs 255)

    가민(Garmin)에서 이번에 포러너 265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으며 3월 18일 온/오프라인 판매가 시작됩니다. 가민 포러너 265 제품의 설명 및 가격 그리고 이전 모델 가민 포러너 255와 비교하여 달라

    runningwikii.com

     

    나이키 알파플라이 1과 알파플라이 2의 차이 (러닝화 추천과 후기)

     

    나이키 알파플라이1과 알파플라이2의 차이 (러닝화 추천과 후기)

    나이키 에어 줌 알파플라이에 대한 제품 특징과 1년간의 사용 후기입니다. 알파플라이 1과 알파플라이 2의 차이점 그리고 러닝의 목적에 맞는 알파플라이 활용법에 대한 설명과 러너의 관점에서

    runningwiki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