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트레일 러닝 베스트 후기
목차
트레일 러닝이나 근거리 등산, 장거리 로드 러닝을 할 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트레일 러닝 베스트 후기입니다.
여러 많은 러닝 베스트를 착용해 봤지만 중고 장터나 당근에 넘기지 않고 살아남은 러닝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트레일 러닝 베스트의 간략한 특징과 왜 추천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트레일 러닝 베스트 특징
블랙다이아몬드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암벽 등반 및 캠핑, 스키 장비의 선두주자로 트레일러닝 시장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베스트는 수납성과 신축성 그리고 내구성까지 두루두루 갖춘 검증된 베스트입니다.
간편한 의류, 에너지젤과 같은 행동식, 수분 보충을 위한 플라스크 보틀, 폴대를 수납할 수 있는 4리터 용량입니다. 오직 러닝을 위해 설계된 트레일 러닝 전용 베스트입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시리즈는 용량별로 4리터, 8리터, 15리터, 22리터로 출시되었습니다.
- 움직일 때 편안함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하네스 레이아웃
- 이동 중 Z-폴대 장착이 가능
- 신축성이 좋은 측면 패널은 편안함을 더하고 바운스를 최소화합니다
- 키 클립과 분리 가능한 마이크로 레이스
- 휘슬이 있는 전면 지퍼 포켓
- 뒷면 지퍼 보안 포켓 및 허리 주머니
- 사이즈: S, M, L
러닝 베스트 활용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의 활용으로 트레일 러닝과 등산, 장거리 로드 러닝 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의 실제 활용으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산
등산에 사용을 하나요? 달릴 때 주로 쓰는 러닝 베스트 아닌가요?라고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태생은 러닝을 위한 러닝 베스트가 맞습니다.
하지만 등산할 때 단독 착용을 하거나 등산 배낭과 함께 개별 조합해도 아주 좋은 궁합이 됩니다. 고도가 낮은 산이나 당일치기 등산 할 때 유용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뛰고 싶지 않아도 천천히 걷는 용도로 간편한 차림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차림으로 등산하고 싶을 때, 등산하며 걷고 뛰고를 간헐적으로 하고 싶을 때 착용하기에 좋습니다. 거추장스럽지 않은 콤팩트 한 등산이 가능합니다. 베스트와 배낭의 일체형으로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15 제품을 등산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베스트와 배낭의 일체형 제품이죠. 하지만 더 큰 배낭과 함께 조합하기에는 디스턴스 4가 알맞습니다. 아이템 활용의 다양한 조합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디스턴스 4를 추천합니다.
트레일 러닝
산에서 걷는 용도 보다 러닝 할 때 더 빛나는 디스턴스 4입니다. 4리터 용량으로 미니멀한 수납성이기 때문에 민첩하게 빠르게 러닝이 가능합니다. 4리터가 부족하지 않을까?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시리즈는 용량별로 4리터, 8리터, 15리터가 있습니다. 러닝 기준점으로 생각해 볼 때 4리터가 가장 이상적인 용량이었습니다.
8리터, 15리터의 경우는 장거리 울트라 트레일 러닝에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많아지면 달릴 때 덜렁거리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민첩하고 빠른 러닝의 활용으로는 콤팩트한 4리터 용량을 추천드립니다. 러닝의 비율이 많은 입장이라면 디스턴스 4를 추천드립니다.
로드 러닝
장거리 로드 러닝 할 때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프 마라톤이나 풀 코스 마라톤을 준비하고 훈련하는 경우 또는 LSD 달리기를 할 때 수분 보충이나 에너지젤의 행동식을 섭취하기에 너무나도 훌륭합니다.
장거리를 달리면 체력적으로 매우 힘이 들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에 수분과 영양 보충을 하기 위해 매우 유용하게 착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통을 전면부에 달고 장거리를 달린다는 것이 편리함의 측면에서는 비효율적이기도 합니다. 작은 물통을 넣어서 훈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이즈 선택 가이드
러닝 베스트는 피팅이 중요합니다. 사이즈가 큰 글로벌 스펙 사이즈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입는 의류 사이즈 보다 한 치수 작은 사이즈로 타이트한 느낌이 들게 착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베스트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으로는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더 작고 더 큰 사이즈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XS 사이즈와 XL사이즈가 출시되었으면 하네요.
사이즈 선택 핵심 포인트
러닝 베스트의 특징으로 전면부에 물을 수납합니다. 이 세상에 절대 흔들리지 않는 러닝 베스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흔들림을 최소화해 주는 러닝 베스트만 있을 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즈를 정사이즈로 입는다면 걸을 때는 편하겠지만 달릴 때는 전면부의 물통을 잡고 뛰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즈는 좀 타이트하게 입는 것이 올바른 사이즈 선택입니다.
좋은 점과 아쉬운 점
좋은 점
- 폴대 탈착의 편리함
- 바람막이, 물, 행동식, 간편한 용품 수납으로 콤팩트함
- 땀이 나도 잘 마르는 통풍성
- 쉽게 착용이 가능한 원터치 버클
- 나일론 립스탑 소재의 견고함
- 메시 소재의 4방향 스트레치의 신축성
아쉬운 점
- 가볍게 달릴 때는 상관없지만 빠른 달리기 할 때 폴대 착용은 생각보다 덜렁거림
-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음
- 중앙의 사이즈 조절 스트랩이 하나이기 때문에 더 핏하게 착용할 수 없음
가격대비 추천
블랙다이아몬드 공식 홈페이지의 소비자 가격은 $149.95 (약 20만 원)입니다.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지만 충분한 가치를 하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추천합니다. 다만 사이즈 선택에 신중하셨으면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표기된 사이즈 보다 한 치수 작은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 러닝 베스트는 500ml의 소프트 플라스크(물통)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플라스크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그 부분의 가격과 활용에 대한 기준만 맞춰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4를 개인적으로 사용한 후기와 활용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구매가 망설여지거나 실제 착용 후기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가격의 부분을 고려하여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구매했을 때 후회 없는 아이템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로드 러닝이 아닌 산에서도 가볍게 달려보고 싶은 분들에게 미니멀하게 추천드립니다. 항상 부상 없는 즐거운 달리기 하세요!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파타고니아 슬로프 러너 인듀어런스 베스트 후기 (트레일 러닝 조끼)
가민 포러너 265 vs 255 비교 (Garmin Forerunner 265 vs 255)
가민 포러너 965 vs 955 비교 (Garmin Forerunner 965 vs 955)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산 스틱 추천,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FLZ폴, 트레일 러닝 폴대 (0) | 2023.05.02 |
---|---|
파타고니아 슬로프 러너 인듀어런스 베스트 후기 (트레일 러닝 조끼) (0) | 2023.04.29 |
실패하지 않는 올바른 러닝화 선택 구매 가이드 (0) | 2023.04.27 |
달리기 하면 무릎에 안 좋은가요? (0) | 2023.04.26 |
보스웰리아 효능 러닝에 좋은 이유 (0) | 2023.04.23 |
댓글